나와 잘 맞는 상담사를 찾고 계시나요?
저희가 상담사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태종보살 120
[신점]
대간선생 509
[사주]
주주 312
[타로]
도원사 517
[사주]
규리 319
[타로]
헨렌 307
[타로]
신명 322
[타로]

Home > 고객센터 > 역학공부방
역학공부방
60갑자사주운세 역학공부방입니다.
이름에 쓰지않는 불용문자 ...란 ?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0-11-01 00:22:02
조회수 6,451
내용 불용문자의 종류

1. 음이나 훈이 부적합한 교육용 한자
대법원 제정 인명용한자에는 교육용한자 1,800자가 포함되어 있어 인명으로 쓰기에는 독음이나 훈이 부적합한 자가 많습니다.
예컨데 惡, 凶, 死, 哭 등과 骨, 怪, 橘, 惱 등은 뜻이나 음이 부적합합니다.

2. 자연의 이름이라 피하는 글자
天, 地, 日, 月, 星, 春, 夏, 秋, 冬, 金, 銀, 石, 山, 江 등은 특별하거나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면 피해야할 글자입니다.

3. 성이나 다른 이름자와 함께 쓰일 때 획수가 어울리지 않아 피하는 자
李씨 성의 知, 祉는 좋으나 志나 智는 쓰지 않는데 흉한 수리를 만들어 가정운이 흉해지기에 피하는 획수를 가진 경우입니다.

4. 사주나 성별에 맞지 않아 피하는 글자
부족한 기운은 채우고 넘치는 기운은 빼주어야 조화가 이루어 지는데 水가 넘칠 때 水氣를 가진 자를 피하며 火기가 넘칠 때 火氣를 가진 자를 피하는 경우이며또 여성에게 특별히 피해야할 그런 자도 있습니다.

5. 자의나 어원이나 기가 좋지 않아 피하는 글자
妃, 非, 悲나 亞, 兒, 牙 등은 각각 첩이나 부정적인 기가 있으며 구, 미숙, 신체 등을 나타내므로 기가 좋지 않아 피하는 자입니다.

6. 字形이 형성문자나 회의문자인 경우 위아래로 모두 열린 자만을 쓰는 경우나 획수가 모두 짝수나 홀수로 이루어진 경우

불용문자도 '이것은 불용문자다'하고 어떤 자를 지정하여 쓰지 않아야 하는 자도 있습니다만 그 외에도 쓰임에 따라 경우에 따라 작명에 대해 음양 오행에 관해 총체적인 이해를 하여 피하는 글자가 있으며 다만 일반인이 이해하기 쉽도록 '이것은 불용문자다'하여 그 흉함이 특별히 드러나는 자를 예시한 것뿐이지 그런 불용문자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 글자만 피하면 된다는 그런 발상으로 접하면 생각지 못한 불용문자를 쓰게 되는 경우도 비일비재합니다.

不吉文字 [작명할 때 피하는 글자]
한자는 글자마다 음과 뜻이 있고, 문자는 생각과 마음과 뜻을 표현하고 전달하고 보존하는 수단이기 때문에 자신에게는 물론 타인에게도 그 미치는 영향이 대단히 크다.
작명할 때 뜻이나 氣가 천하고 흉한 글자가 쓰이거나 지나치게 쓰기 어려운 글자는 가급적 피해야 하고 명성이 자자한 인물의 이름도 삼가야 한다.

이름의 소리나 이름의 글자에는 氣가 겯들여 있다고 합니다.
좋은 이름의 氣는 그 氣가 발현하여 좋은 성품과 피어나는 팔자 인생을 만들며 흉한 氣는 그 氣가 발현되어 기박한 인생을 유도하기 때문에 이름대로 산다는 말씀이 결코 허황된 이야기가 아닙니다.

얼마 전에 "생노병사의 비밀"에서 웃음과 울음의 효능에 대해 웃음이 암을 치료하는 기전을 실험을 통해 밝혀 주목을 끌었고 엔돌핀과 같은 호르몬의 분비에 관계하고 NK세포를 활성화시켜 암세포가 파괴된다는 것은 상식이 되었습니다만 또 음이온과 피톤치트가 LAK세포를 활성화시켜 신체를 생생하게 건강하게 유지케 한다는 "야생의 충고"는 하나도 새삼스럽지 않은 氣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자신의 운명과 능력에 알맞게 지어진 이름으로 스스로 운명을 개척하면서 성공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이다.
이름이 그 사람의 성격과 행동, 생김새와 생활 등에 큰 영향을 주어 운명까지 바꿔 놓는다는 사실을 유념해야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