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잘 맞는 상담사를 찾고 계시나요?
저희가 상담사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천신도사 141
[신점]
헨렌 307
[타로]
썬스타 386
[타로]
도원사 517
[사주]
태종보살 120
[신점]
천문도사 505
[사주]
헬레네 389
[타로]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60갑자사주운세 공지사항입니다.
성명자동풀이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작성자 민곡
작성일 2002-08-15 11:54:02
조회수 7,591
내용 * 불용문자(不用文子)에 대하여

작명에는 도저히 쓸 수 없는 '불'용"문"자(不用文字)가 분명히 있고 그것은 글자의 뜻(字意)과 모양(字形)이 흉칙하거나 부정적인 경우에만 속한다.

즉 간사할·간음할 간(姦)字나 거짓 가(假)字는 인명에는 도저히 쓸 수 없는 글자들이지만 국가에서 시행하는 제한된 인명용 한자 속에는 분명히 포함되어 있는 글자이다.

또한 향기 분(芬)字는 뜻은 좋으나 자형(字形)의 의미를 자세히 들여다 보면 「풀(卄)이 예리한 칼 날 같은 것(刀)에 의해 짓이겨져 진액(생명)이 흘러나와 팔방(八)으로 나누어져야(分) 향기가 난다」는 뜻이므로 작명에는 사용해서는 안된다.

시중에 나와있는 작명책을 보면 멀쩡한 글자들임에도 불구하고 상당수가 불용문자로 취급되어 있으나 이들 불용분자는 타고난 사주의 기운에 맞을 경우 매우 좋은 글자들임이 분명하니 더 이상 불용문자로 취급되는 우를 범해서는 안될 것이다.

고로 자의(字意)나 자형(字形) 그 자체가 몹시 약하거나 불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자신의 타고난 사주의 오행기운과 조화를 이루거나 자신에게 필요한 기운을 가진 글자라면 얼마든지 이름에 사용 할 수 있음을 밝혀두는 바이다.

그리고 장남이 쓰면 좋고, 차남이 쓰면 나쁘다고 하는 글자와 그 논리는 한마디로 일고의 가치가 없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장남이라도 木기운이 몹시 흉하다면 동녘 동(東)字를 쓸 수 없는 것이고, 차남이라도 필요하다면 쓸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장남, 차남을 따지기 이전에 저마다 자신의 타고난 기운(四柱)과 조화를 이루는 글자를 쓰게 될 때 그 만큼 개인 및 가정의 조화와 집안의 조화,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사회에서의 조화 또한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에, 그 동안 성명학 논리에만 치우쳐 불용문자로 취급된 글자들은 이제 더 이상 불용문자가 될 수 가 없다.

하여 저희 60갑자닷컴에서는 불용문자의 범위를 필수 불가결한 범위로 최대한 축소하여 자동이름풀이를 프로그램 하였으며 또한 중요한 것은 단지 이름만을 해석하는 것이 나니고 본인의 사주와의 조화를 파악함으로서 명실공히 인터넷 자동이름풀이의 새장을 열었다고 자부하는 바이다.
!
?